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령시,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 가동

남태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1/22 [19:11]

보령시,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 가동

남태현 기자 | 입력 : 2020/01/22 [19:11]

보령시는 설 연휴기간 27일까지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연휴 기간 중 보령시보건소 등 공공의료기관 9개소와 보령아산병원 등 응급의료기관 1개소, 신제일병원 등 병의원 27개소, 약국 25개소가 운영된다.

 

보령아산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고 보령시보건소와 궁촌동에 위치한 신제일병원, 죽정동에 위치한 중앙유병원은 연휴 4일간 모두 운영한다. 특히, 대천동 보령문화의전당 인근에 위치한 참산부인과의원에서는 응급분만도 가능하다.

 

동대동에 위치한 대영약국과 웅천읍의 일등약국, 신흑동의 어항약국, 죽정동의 팜플러스약국, 대천동 현대성모외과 인근에 있는 현대약국도 연휴기간 쉬지않고 운영한다.

 

아울러 시 보건소는 명절기간 가족, 친지 간 음식 공동섭취와 식품관리 소홀로 인해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및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의 집단발생 우려가 있고, 연휴 기간 해외여행객 증가에 따른 인플루엔자 발병 가능성이 높아 특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한편, 의료기관 운영 현황 및 진료일자‧시간은 최신 진료현황 응급의료지원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응급환자 정보센터는 국번 없이 119번을 이용하면 의료기관의 응급진료에 관해 자세한 사항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