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부 제공 복지서비스 한 번에 확인.신청…‘보조금24’ 서비스 시작

박명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4/29 [10:03]

정부 제공 복지서비스 한 번에 확인.신청…‘보조금24’ 서비스 시작

박명진 기자 | 입력 : 2021/04/29 [10:03]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수혜 서비스를 로그인 한 번으로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개시됐다.
 
보조금24는 정부24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수혜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조금 신청 등을 위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여러 홈페이지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개인정보나 가구의 특성 등을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개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맞춤형으로 알려준다.
 
휴대폰 또는 PC를 활용해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면 ‘신청하세요‧확인하세요‧받고있어요’ 등으로 본인 상황에 맞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조건에 따라 신청까지 할 수 있다.

 

이 방법이 어려우면 거주지에서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목록 열람신청서를 작성하면 본인의 현재 상황에 맞는 수혜 서비스를 확인 또는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 24’가 전국으로 확대되면, 전국 어디에 있는 행정복지센터라도 신분증 하나만으로 창구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후에는 ‘보조금 24’를 통해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 서비스까지 맞춤안내 받을 수 있도록 연말부터 확대될 예정이다.

충남도는 지난 2월 보령시를 비롯 6개 지자체를 시범기관으로 선정, 해당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

 
광고